본문 바로가기

나의 관심거리

World Cyber Games GRAND FINAL Medals List , Medals Tally



우리나라는 이번에 종합 우승을 하면서  대회 3연패-통산 6번째 우승을 하게 되었다.
제일 돋보였던것은 역시 오늘 새벽에 바로 열린 W3 (WarCraft 3) 경기였다. 항상 우리나라는 WCG 대회만 빼놓고는 항상 세계대회를 거의 다 우승하였지만 유독 WCG 에서는 언제나 인연이 아니었다.
어제도 역시 결승전 상대는 항상 WCG에서 우리나라의 선수들을 떨어뜨렸던 마누엘 쉔카이젠 (Grubby) 였다. 이 선수는 8강에서 박준을 떨어뜨렸던 전적이 있는 선수로 WCG에서 항상 이름을 날리는 선수 였다. Grubby 의 상대는 우리나라의 김성식(ReMinD) 이었다. 1세트는 쉽게 경기를 이기는가 해서 그냥 우승하는게 아닌가 싶었다. 하지만 역시 Grubby 는 역시 WCG에서 강했다. 바로 운영으로 인한 플레이로 2세트를 가져왔다. 1~2세트 경기를 진행하니 벌써 새벽 2시.....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보고있었다. 역시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세트였다. 김성식(ReMinD)는 처음에는 견제를 당하며 밀리는가 싶더니 한번 중앙싸움으로 인하여 기세를 잡더니 본진에 오크에 버로우를 모두 파괴하며 승리를 잡고 그대로 우승을 하였다. 우승과 동시에 우리나라 캐스터와 해설자들이 다들 감동하였다. 나 또한 거의 3년째 꼬박꼬박 보고있지만 이렇게 감동적이었던건 처음이었다. 그동안 수도없이 떨어지고 금메달은 남의것 같았는데 이렇게 메달을 따니 너무 기뻤다. 이번 WCG에 메인이벤트는 뭐니뭐니 해도 W3 (WarCraft 3) 경기 였던거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