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

알툴바 화면캡쳐를 쓰고 나서 !!

툴바를 안쓰는 나에게 알툴바를 처음 써보라해서 매우 막막 하였다. 툴바같은건 불편하기도 하고 나쁘게 들은점도 많아서 이다. 하지만 이런 알툴바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것이 있기에 이렇게 소개를 해본다. 평소에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스크린 샷 남기기가 가장 힘든 숙제였다. 항상  Print Screen을 사용하다보니 그림판에도 가야하고 다른 웹에서 다니는 프로그램을 받자니 믿을수가 없었다. 이런 도중 알툴즈를 발견하였다. 처음에는 뭐 그냥 검색만 편하게 해준다던 생각으로 썼는데 검색도 편할 뿐더러 세부 기능까지 하나하나 보니 마음에 들었다, 그런 도중에 발견한게 화면 캡쳐이다 .
화면 캡쳐는 알툴즈 소개란에 자세히 소개 되어있다.

다양한 캡쳐 기능

알툴바의 캡쳐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4가지 캡쳐 기능이 나타납니다.

단위영역 캡쳐
단위영역 캡쳐는 웹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 원하는 단위영역이 붉은 색 박스로 강조되면 바로 클릭하여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전체영역 캡쳐
웹페이지의 전체영역을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직접지정 캡쳐
직접 마우스로 끌어서 지정된 영역을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직접지정(프레임 무시) 캡쳐
프레임으로 나눠어진 영역을 무시하고 화면에 보이는 그대로 끌어서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알툴즈 화면 캡쳐 소개글]

이용방법

이용방법

1. 캡쳐버튼 클릭 후 캡쳐방식 선택

캡쳐버튼을 클릭한 후 4가지 캡쳐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알툴바 스크린샷


2. 캡쳐 영역 선택

"단위영역" 캡쳐를 선택한 경우: 마우스를 웹페이지에 가져가면 빨간색 사각형으로 캡쳐할 영역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직접지정" 캡쳐를 선택한 경우: 캡쳐할 영역의 시작점을 클릭한 채로 끌어서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직접지정"캡쳐 방식을 "시작점과 끝점을 클릭하기"로 설정한 경우: 캡쳐할 영역의 시작점을 클릭하고 끝점에서 다시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직접지정(프레임무시)"를 선택한경우: 위의 "직접지정"과 동일합니다.
"전체영역" 캡쳐의 경우 캡쳐 영역을 선택하지 않고 캡쳐 방식을 선택한 순간 캡쳐 됩니다.


3. 미리보기 창에서 사용할 기능 선택

캡쳐할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가 완료되면 미리보기 창이 실행됩니다.
알툴바 스크린샷


* 미리보기 창에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

  저장: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합니다.
  복사하기: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고도 각종 문서나 프로그램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편집하기: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고도 그림판, 알씨꾸미기, 기타 이미지 편집툴(포토샾, 페인트샾)로 연결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인쇄: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고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용하는건 영역사진이다. 실제로 이용해보니 매우 편리했다. 내가 원하는 영역만큼 표시가 되고 경로 지정 또한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위에서와 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찍을수도 있고 확실히 예전의 Print Screen 과는 차원이 다른 기능이었다 .


이것이 내가 실제로 화면캡쳐를 이용해서 올린 글이다. 예전과 달리 화질도 좋으며 쉽고 간편하게 저장도 되어서 제일 편리한거 같았다. 남길 글이나 사진등을 캡쳐하기에는 편리하고 초보자 또한 쉽게 찾고 쓸수 있는거 같아서 제일 잘 만들었다고 판단이 된다. 이런 그림들을 스샷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 알툴즈 앞으로도 많은 애용을 해야겠다.
더욱 더 많은 것을 소개 하고 싶지만 아직 화면캡쳐밖에 세세하게 보지 못했다. 이 밖에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는곳은 알툴즈 홈페이지 : http://www.altools.co.kr/Product/ALToolbar_Intro.aspx 알툴바 페이지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