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감상평

영화 퀴즈왕을 보고나서 !!


오랜만에 리뷰를 남겨보는 영화는 장진 감독이 만든 퀴즈왕이다. 이 영화는 평이 엄청나게 엇갈릴 정도로 재밌는 사람은 재밌고 재미없는 사람은 재미없다고 하는 영화였다. 난 처음 장진감독이 만든 영화를 보았는데 내 웃음 포인트와는 많이 맞아서 3번이나 보게 되었다. 특히 김수로 배우가 나와서 더더욱 기대가 되었고 역시 김수로답게 너무나도 나를 웃겨 주었다. 또한 장진감독의 영화에서는 감독 자기 자신이 출현하기로 유명하다고 했다. 장진 감독님도 배우 못지 않게 연기를 잘하셔서 배우인가 하고 착각 할 정도 였다. 퀴즈왕의 줄거리는 상금 130억을 타기위해서 퀴즈를 푸는것인데 사건의 시작은 5중추돌 사고로 부터 시작한다.......... 사고로 인해서 죽은 사람이 퀴즈왕 마지막 문제를 제출하는 연희라는 사람인데 우연히 사람들이 그 문제를 보게 되어서 모두가 상금의 꿈을 가지고 모두가 참여하고 일순간 하나가 되는 스토리로 이어진다. 특히 그런 과정에서 정말 웃긴건 경찰서에서의 상황이 매우 웃겼다. 그 상금을 타기위해 모두가 노력하는 영화 퀴즈왕 나는 3번이나 볼 정도로 그 매력에 빠졌다. 어떤사람은 저게 뭐냐 하지만 모두가 같은 평일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단지 공감가는것은 마지막 결말에서의 아쉬움이다.. 어정쩡한 결말은 단점이라고 생각한다. 상상에 맡기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결말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시원시원하게 볼 수 있는 이 영화 퀴즈왕 적극까지는 아니지만 시간이 있을때 보는걸 추천한다. 또한 일명 장진 사단이라는 배우들의 곳곳에서의 출현을 볼 수 있으므로 중간중간에 그 배우들을 찾아보는것도 영화의 즐길거리가 아닌가 생각된다~

* 현재는 극장에서 모두 막을 내려서 극 소수의 극장만 한다는걸 알려드립니다.



제목 : 퀴즈왕
장르 : 코미디
감독 : 장진
배우 : 김수로(이도엽), 한재석(박상길), 송영창(도호만), 류승룡(김상도), 장영남(장팔녀), 이지용(도지용)
러닝 타임 : 121분
개봉일 : 2010년 09월 16일 목요일
평점 : ★★
관람 날짜 : 관람 날짜 기억 안남.....
극장 :  씨너스 서울대 , CGV 역곡 2번

다음 관람 예정 영화 : 검우강호 , 소셜 네트워크 , 레드 등등..